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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MW 그룹 코리아, 창립 30주년 기념 페스티벌 성황리에 종료… 3일간 18,000명 몰려

    데일리 뉴스
    임재범 2025-06-09 09:00:03
    BMW 그룹 코리아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개최한 ‘BMW 그룹 코리아 30주년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6월 6일부터 8일까지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총 18,0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고객 감사와 미래 비전 공유의 장‘운전의 즐거움, 내일의 새로움으로(Define Driving Pleasure, Again)’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페스티벌은 BMW 그룹 코리아의 30년 발자취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행사장에 마련된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존에서는 1995년 BMW 그룹 코리아의 한국 진출 이후의 주요 순간들이 전시됐으며, 삼성 SDI, 삼성디스플레이, LG그룹, 한국타이어, 세방전지 등 국내 파트너 기업의 부품 전시를 통해 동반 성장의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과거와 미래를 아우른 차량 전시현장에서는 클래식 BMW 3·5·7시리즈와 R 1100 R, 클래식 Mini 등 헤리티지 모델부터 BMW iX5 하이드로젠, BMW 콘셉트 스카이탑 등 미래 모델까지 전시돼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완전 변경된 BMW 뉴 1시리즈와 뉴 2시리즈가 국내 최초로 공개돼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드리프트 퍼포먼스부터 푸드존까지… ‘운전의 즐거움’ 체험BMW, MINI, BMW 모토라드가 선보인 드리프트 퍼포먼스를 비롯해 다양한 트랙 및 오프로드 체험, 라이프스타일 및 M 퍼포먼스 파츠 전시, 콘서트와 옥토버페스트 콘셉트 푸드존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도 마련됐다.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인천지역 아동센터 학생 300여 명을 초청해 브랜드 투어와 워크숍 등 특별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30년간의 흔들림 없는 성장과 ‘한국 사랑’1995년 한국 진출 이래 BMW 그룹 코리아는 IMF 외환위기 속에서도 철수하지 않고 투자를 지속하며, 국내 수입차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해왔다. 2010년 연간 1만대 판매 돌파를 시작으로, 2017년에는 5만대를 넘어섰으며, 최근 2년 연속 국내 수입차 판매 1위를 기록했다.이 같은 성과에는 BMW 그룹 코리아의 깊은 한국 시장에 대한 신뢰와 사회적 책임 이행 노력이 뒷받침됐다. 드라이빙 센터부터 미래재단까지…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2014년 개관한 BMW 드라이빙 센터는 지금까지 169만 명이 방문한 복합 자동차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았으며, 2011년 설립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누적 33만 명이 참여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소방차량 기증, 연구용 차량 제공, 기술인력 양성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 물류·R&D·충전 인프라 투자BMW 그룹 코리아는 약 1,300억 원을 투자해 경기도 안성에 아시아 최대 규모의 부품물류센터를 구축했고, 2024년 4월에는 인천 청라로 R&D 센터를 확장 이전했다. 또한 ‘차징 넥스트’ 프로젝트를 통해 2024년까지 2,125기의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 완료했으며, 2025년까지 추가 600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국내 기업과의 협력 강화… 누적 부품 구매 37조 원BMW 그룹은 2023년 한 해 동안 약 6조5,350억 원 규모의 부품을 국내 기업으로부터 구매했으며, 2010년부터 2024년까지 한국 협력업체에 지급한 누적 구매액은 약 37조 원에 달한다. 이는 BMW 그룹이 한국 경제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중시하고 있음을 방증한다. 고객 만족 위한 애프터세일즈 강화BMW 그룹 코리아는 121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며 국내 최다 수준의 인증 정비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전기차 정비 전문가 배출에도 앞장서며, 2024년 기준 업계 최다인 348명의 전기차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BMW 그룹 코리아는 앞으로도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은 이벤트와 캠페인을 지속하며, BMW와 MINI의 특별 한정판 모델을 통해 한국 고객과의 특별한 인연을 이어갈 계획이다.임재범기자 happyyjb@naver.com
  • 90번째 ‘파리모터쇼’

    90번째 ‘파리모터쇼’

    데일리 뉴스
    임재범 2024-10-14 10:39:18
    전 세계 시선이 다시 한 번 프랑스 ‘파리’로 쏠린다. 지난 여름 파리올림픽에 이어 이번에는 126년 역사를 자랑하는 파리모터쇼(Mondial de L‘automobile)가 열린다.오는 14일(현지시간)부터 파리 엑스포 포르트 드 베르사유에서 열리는 90번째 파리모터쇼는 글로벌 경기 침체 장기화 우려 속에서 현재와 미래 자동차 산업을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대회로 꼽힌다. 현장에서는 자국 모터쇼인 만큼 르노와 푸조가 전면에 나서고, BMW그룹·폴크스바겐그룹도 유럽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맞대결을 벌인다. 지난해 독일 뮌헨 IAA를 장악한 BYD 등 중국 업체들은 무대를 고스란히 파리로 옮겨와 합리적인 전기차를 선보인다. 기아도 EV3로 6년 만에 파리모터쇼를 찾는다.소형 전기차는 이번 파리모터쇼 핵심 차종이 될 전망이다. 유럽 업체들 대부분은 고효율 소형 전기차에 초점을 맞춰 공개행사를 벌인다. 알핀이나 알파 로메오 등 고성능 전기차 데뷔도 관심을 끌만한 요소다. 대표적으로 ‘르노’가 안방무대에서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모델을 앞세운다. 특히 ‘르노 4 E-테크’는 르노 헤리티지가 담긴 야심작이다. 이 차는 1961년 출시된 R4에서 디자인 영감을 얻었다. 차량 간 양방향 충전 기능도 탑재될 예정이다. 르노 4는 왼쪽과 오른쪽 휠 베이스의 길이가 다르기로 유명하다. 뒤쪽 서스펜션을 토션 바 구조로 개발하고 좌우 바퀴를 독립적으로 제어해 승차감을 개선하는 과정에서 이러한 독특한 아이디어가 반영됐다. 왼쪽과 오른쪽 휠 베이스의 길이 차이는 약 5cm였다. 후속 모델은 트윙고다.패밀리 콘셉트가 ‘르노 엠블렘’은 지속 가능성 방향성을 제시한다. 르노는 최신 친환경 설계를 토대로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문제에 맞선다. 이 콘셉트카는 재활용, 저탄소 또는 천연 소재를 사용하는 등 100% 재생 에너지로 만들어진다. 듀얼 에너지 전기 파워트레인이 탑재돼 있어 충전식 배터리와 장거리 여행을 위한 수소 연료 전지 사용도 가능케 했다. R17 리스토모드는 1970년대 르노 17 스포츠 쿠페를 재해석한 모델이다. 이 콘셉트는 주행 거리가 248마일(399km)에 달하는 270마력의 전기 모터로 구동되는 것이 특징이다. 인테리어는 1970년대 스타일의 패브릭과 소재를 사용한 인테리어 트림으로 복고풍 느낌을 살렸다. 직각형 스티어링 휠도 특별함을 더한다.르노 고성능 브랜드 알핀의 다목적 스포츠카 ‘A390_β’도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이 모델은 브랜드의 미래 스포츠 패스트백의 전신으로, 내년 디에프 알핀 공장에서 생산할 예정이다. 올 여름 판매를 시작한 A290과 함께 알핀의 100% 전기차 제품군에 추가된다. A390_β 차명은 알핀의 명명 규칙에 따라 A와 세 숫자로 구성됐다. 3은 차체 크기를 나타내고, 90은 다목적의 일상용 모델임을 의미한다. 이와 함께 알핀은 최신 버전 수소 엔진 프로토타입 알펜글로우 Hy6와 A290, 그리고 A110의 새로운 커스터마이징 케이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르노 그룹과 마찬가지로 스텔란티스 역 자국 모터쇼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이 가운데 시트로엥은 C 세그먼트에서 C4와 C4X 월드프리미어 공개를 앞두고 있다. C4는 군더더기를 덜어 차분하고 한층 스타일리시하게 거듭났다. C4 X는 차별화된 패스트백 가치를 전달한다. 또한 C3의 경우 가솔린 및 전기 드라이브 트레인 2종으로 나온다. 지난 6월 공개된 7인승 C3 에어크로스도 전시될 예정이다.푸조 기대작 E-408 전시도 예정돼 있다. 이 C 세그먼트 패스트백 SUV는 지난 2022년 처음 출시된 408 세단이 출발점이다. 210마력의 모터가 장착돼 최대 주행거리 452km를 달성한다. 신형 푸조 e-3008 및 e-5008 SUV의 장거리 버전도 등장할 예정이다.알파 로메오 고성능 소형 전기 SUV ‘주니어 이리다’ 역시 파리모터쇼를 데뷔 장소로 선택했다. 이 모델에는 트윈 테일파이프, 18인치 알로이 휠, 사벨트 시트가 장착된 스포츠 팩, 알칸타라 실내 장식이 탑재된다. 외관은 새로운 ‘레겐다’ 전면 그릴이 특징이다. 전 세계 모터쇼 현장에서 빠지지 않는 BMW그룹도 어김없이 파리모터쇼 주요 브랜드로 참가한다. 이번 모터쇼에서 BMW는 미래 방향성을 제시한 ‘비전 노이어 클라쎄’ 기반 전기차를 세상에 선보인다. 차명은 iX3로 알려져 있다. MINI는 두 가지 순수 전기 존 쿠퍼 웍스 모델 월드프리미어를 준비하고 있다. 미니 JCW E는 미니 고성능 전기 해치백으로 최고출력 255마력 싱글 모터가 들어간다.아우디는 뉴 A5를 비롯해 유럽에서 인기가 높은 △RS3 △A6 e-트론 △Q5를 들고 나온다. 폴크스바겐의 경우 프랑스 사업부가 7인승 SUV 타이룬을 공개한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후속 모델이다. 3열을 접으면 트렁크 공간을 최대 885리터까지 확보할 수 있다. 또한 골프 고성능 기반 ID. GTI 콘셉트카도 전시할 예정이다. 중국 업체 BYD는 대형 전기 SUV 양왕 U8을 프랑스에서 처음 선보인다. 자체 기준 610km 주행거리를 달성하는 실리온 7도 공개를 앞두고 있다. 시승 센터에서는 참가자들이 BYD 모델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샤오펑, 홍치 등도 유럽 공략에 나선다. 다만, 유럽연합(EU)의 중국산 전기차 관세 인상 결정은 이번 파리모터쇼에 참가하는 중국 업체들에게 변수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4일 유럽연합은 중국 전기차에 대한 최종 관세 부과를 승인했다. 이에 따라 해당 모델은 표준 수입률 10%에 더해 35.3%까지 높은 관세를 부과 받을 수 있다. 오는 30일까지 최종 협상이 진행되는 만큼 중국 업체들은 파리모터쇼에 최대한 집중한다는 계획이다.이밖에 스텔란티스와 리프모터 합작사인 리프모터 인터내셔널은 리프모터의 새로운 B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C 세그먼트 SUV인 새로운 B10을 공개할 예정이다. 소형 A 세그먼트 도심형 전기차도 등장을 예고했다. 테슬라는 모델 S·3·X·Y와 사이버트럭 등을 준비하고 있다. 포드, 캐딜락, 피아트 등도 유럽 전략차종을 잇달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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